본문 바로가기
새우의 테크/랜덤

[AI Tech] 요새 핫한 Dall-E 2 사용해보기

by 오새우 2022. 8. 8.

OpenAI 에서 이미지 생성 모델 Dall-E 2를 공개 한 후에, 많은 좋은 반응들을 얻었죠.

오늘은 Dall-E 2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후에 Dall-E 2 에 대한 논문 리뷰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1. DallE - 2 사용신청

Dall-e 2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우선, 다음은 dall-e 2의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https://openai.com/dall-e-2/

여기서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Dalle-E 2 사용을 위한 waitlist 신청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이름과 링크드인 프로필 정도만 작성 후 요청을 보냈습니다.

이틀 후에 OpenAI에서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Get started 버튼을 누르고, sign-up을 진행해 줬습니다.

첫 달 50번, 매달 15번 사용할 수 있나 봅니다.

2. Dalle-E 2 사용

이 다음으로는 단순히 모델에 입혀줄 prompt 생성만 하면 됩니다. 만약 어떤 prompt를 입혀야 할지 잘 감이 오지 않는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pitch.com/v/DALL-E-prompt-book-v1-tmd33y)

이를 참조해서 제 블로그에 메인으로 사용하기 위한 이미지 생성을 도전해 봤습니다. 

 

- shrimp computer programming, Comic book art

제가 원하는 귀여운 느낌이 아니네요..

- shrimp computer programming, pixel art

귀여운 새우가 아닌, 새우구이 집에 나올 법한 적나라한 새우가 나오네요.

 - shrimp using computer, Art deco

- cute shrimp computer programming, pixel art

제가 그렇게 원한 이미지는 아니지만, 귀여운 새우가 예쁘게 코딩하는 모습이 제 스스로도 잘 그려지지 않아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이 중 무엇이 가장 낫나요? 저도 좀 마음이 헷갈리는데, 우선 두번째 이미지에 가장 마음이 가서 블로그 프로필을 교체해보려 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신기하고 좋네요. 또한 생성된 이미지에 대한 권리를 제가 직접 갖게 된다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몇번 더 시도한 후, 다음 이미지로 결정했습니다 ㅎ

- shrimp using computer, Child's drawing

댓글